2011년 1월 26일 수요일

재테크는 가족사랑

▲'재테크는 가족사랑이다'(기업은행 여의도한국증권지점 임찬희 PB팀장)
- 사람들에게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을 묻는 설문조사를 보면 건강과 승진, 자녀 교육, 결혼, 로또 당첨 또는 재테크를 잘해서 부자가 되는 것 등이 상위 순위에 올라온다.

그중에서도 부자가 되고 싶다는 항목이 맨 앞 줄에 있는걸 보면 모든 사람들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바람 중 하나가 재테크를 통한 부자되기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부자를 꿈꾸고 바라지만 꿈만으로는 부자가 되기는 어렵다. 부자의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만이 부자의 꿈을 이뤄 줄 수 있을 것이다.

부자의 꿈을 이뤄가는 첫 걸음은 가정의 행복과 즐거움에서 출발해야 한다.

미국의 백만장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의하면 33% 이상이 나를 항상 지지해 주는 배우자의 존재가 성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답했으며 어려울 때 배우자의 조건없는 신뢰와 지지를 받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용기를 얻어 일에 열중하여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자신을 신뢰하고 진심어린 조언을 해주는 배우자와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사랑을 바탕으로 한 건강한 재테크가 부자가 되는 지름길임을 알 수 있다.


◇ 임 팀장은 2004년 기업은행 우수PB와 2007년 1월의 예금왕을 수상했으며 금융자산관리사(FP)와 투자상담사, 자산관리사, 기업재무상담사, 재무설계사(AFPK) 등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