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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패드2는 미국의 200여개의 애플 대리점을 비롯해 AT&T와 버라이즌 와이어리스, 베스트바이, 타깃, 월마트 등 통신사와 할인마트 등에서 이날부터 구입할 수 있다.
오프라인 판매에 앞서 애플사는 이날 오전부터 온라인 판매도 시작했다.
애플사는 지난해 태블릿PC의 선두주자인 아이패드를 출시하면서 첫날에만 30만대를, 첫주에 50만대를 각각 판매하고 28일만에 100만대를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애플사는 아이패드2가 크기를 줄이고 기능을 개선한데다 판매루트도 다양화했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의 선풍적인 인기를 재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패드2는 두께가 8.8㎜로 첫 아이패드보다 30% 이상 얇아졌고 아이폰4보다 얇다. 무게도 585g으로 90g이상 줄었으며 전후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해 다른 태블릿 PC와 차별화를 꾀했다.
또 새로운 A5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속도가 빨라지고 그래픽도 기존 모델보다 개선됐다. 시판가격은 기존 것과 같이 499∼829달러로 책정됐다.
아이패드2는 미국시장 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25일께 최소 26개 국가에서 동시에 시판될 예정이다.
월스트리트의 분석가들은 아이패드2가 순조롭게 판매될 것으로 전망하지만 일각에서는 경쟁 제품이 쏟아지는 데다 기존 아이패드와의 획기적인 차별성은 적다는 점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할 가능성도 점치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 2일 신제품설명회에 무기한 병가중인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56)가 깜짝 출연함으로써 화제가 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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